김형석 교수 ‘60세-75세는 인생의 황금기’ 강연

김형석 교수가 강연을 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동국대 석좌교수)는 26일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 347회 KSA최고경영자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찬회에는 98세 철학자 연세대학교 김형석 교수가 연사로 참석해 ‘백년을 살아보니’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형석 교수는 ▲인생의 의미와 죽음에 대한 관심 ▲행복과 성공의 관계 ▲종교가 가진 사회적 책임 등 누구나 인생에서 현실적으로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삶의 지혜를 98세 인생의 경험이 담긴 철학을 통해 풀어내며 ‘인생의 황금기는 60세-75세’임을 강조했다.

김 교수는 최근 98세의 나이로 '백년을 살아보니'라는 저서를 통해 베스트셀러작가에 이름을 올렸다.

김형석 교수는 제1대 한우리독서문학운동본부 회장을 역임했으며, 하버드대학교 연구교환 교수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연세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장 및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저서로는 '백년을 살아보니', '고독이라는 병', '우리는 무엇으로 행복해지나'등이 있다. 또한 100년을 가까이 살아온 인생을 돌이켜 깨달은 삶의 비밀을 다채롭게 풀어내며 왕성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KSA한국표준협회 최고경영자조찬회는 ▲매월 1회, 정부각료, 국내외 CEO,대학 및 연구기관 석학 등으로 강사진을 구성해 ▲최고경영자간 정보 교류와 국내외 경제 흐름과 미래경영 이슈에 대한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산경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