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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2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우정사업본부 택배용 초소형 전기차 성공 조건은?
우정사업본부의 배달용 초소형 전기차 1만대 선정은 단일 대상으로는 정부 차원에서 가장 큰 목적사업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열악한 배달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면서 환경성 등 ...
산경e뉴스신문사  |  2018-06-18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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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의 배달용 전기차 선정, 급히 서두루지 말아라!
최근의 화두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이다.그만큼 환경은 물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모빌리티의 개념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반증이다. 특히 최근 국내외에서 전기차의 빠른 보급은 향후 자동차의 개념이 크게 ...
산경e뉴스신문사  |  2018-05-1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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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자율주행차 사고, 시사하는 바가 크다
얼마 전 미국 아리조나주에서 발생한 우버 자율주행차 사고로 도로를 횡단하던 보행자가 사망하여 사회적 이유가 되고 있다. 물론 심야 10시가 넘어서 횡단보도가 아닌 어두운 도로를 무단횡단하던 보행자여서 잘 보이지 않았...
산경e뉴스신문사  |  2018-04-09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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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철강 관세 면제 조건인 자동차의 양보, 우선은 선방했다.
미국의 글로벌 국가에 대한 무분별한 보복 관세가 전 세계를 소용돌이로 몰아넣고 있다.이 중 시작점인 일괄 철강 관세 25% 부과는 우방이라 여겼던 국가에 이르기까지 심각한 후유증을 낳기 시작했다. 이중 노력의 결과로...
산경e뉴스신문사  |  2018-03-30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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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이 제대로 안착되기 위한 조건은?
1~2인승 초소형 전기차 시장인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이 드디어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다.이미 수년 전부터 가능성을 크게 보고 준비한 중소기업들도 이제야 시작한다는 측면에서 조금 늦은 감은 있으나 그나마 본격적인 시작...
산경e뉴스신문사  |  2018-03-06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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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연료전지차의 개발 및 보급, 현명한 진출 방법은?
전기차는 아직 인큐베이터 모델이다. 보조금으로 유지하고 있으나 이 부분이 바로 사라지면다면 어느 누구도 구입하지 않는 모델일 정도로 내연기관차 대비 단점이 아직 많다고 할 수 있다.그러나 최근 단점이 많이 사라지기 ...
산업경제신문사  |  2017-12-30 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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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제대로 일하기를!
얼마 전 대통력 직속 4차 산업혁명 위원회가 성황리에 발족하였다. 일각에서는 전체 주무 부처 장관이 아닌 일부 부처 장관만이 포함되어 본래의 취지와는 달리 축소되었다고 폄하하기도 하였지만 그 만큼 기대가 크다는 뜻이...
산업경제신문사  |  2017-11-23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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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중국 시장, 포기할 것인가?
중국 시장이 점차 위기로 치 닿고 있다. 이미 이마트 철수는 물론이고 가장 큰 압박을 받던 롯데마트마저 철수를 결정하고 청산절차를 밟고 있기 때문이다. 사드발 중국 정부의 압박은 이미 대만이나 일본 등의 사례를 보면...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26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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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라
최근 미래의 먹거리 중 자동차는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차 영역과 전자영역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최근 먹구름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12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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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중고차 페스티벌, 새로운 중고차 가치로 거듭
국내 최초의 중고차 잔치인 제 1회 한국중고차 페스티벌이 며칠 내로 다가왔다. 이번 주금요일 8일부터 10일 주말까지 3일간 광화문 프레스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다.국내 중고차의 연간 거래규모는 약 370만대에 이르지...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04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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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국내 자동차 산업, 해결책은 없는가?
국내 자동차 산업이 심상치가 않다. 물론 국내 경기가 별로 좋은 상황이 아니고 북핵 등 주변 상황도 악조건이 누적되어 전체적인 상황도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다.이중 다양한 악재가 더욱 누적된 자동차 분야의 문제점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2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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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는 과연 불가능한가?
지난 4년간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였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적인 효과는 많이 미흡하였다고 할 수 있다.일각에서는 부정적인 의견도 나오고 있고 지난 박근혜정부의 잘못된 정책의 하나가 아닌...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16 2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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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는 결국 사라지는가?
이번 정부가 새로 들어서면서 대통령 공약으로 2030년 디젤차 운행중지라는 카드를 제시하였다.여기에 친환경차 활성화와 임기 내 260만대 전기 이륜차 보급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겠다고 언급하였다.물론 배경에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6-14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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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자동차 이슈를 통해 미래를 본다
올해는 어느 해보다 변화도 많았고 국내외 현안이 쏱아지면서 기복도 컷다고 할 수 있다.자동차 분야는 더욱 이슈가 많아서 10대 이슈가 아니라 20대 이슈를 언급할 정도로 다사다난했다고 할 수 있다.연말 ...
산업경제신문사  |  2016-12-24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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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노조 파업, 국가 경제 최고 악재다
최근 현대차 노조가 전면파업을 비롯하여 일주일간 부분파업을 하였다.올해에만 20번이 넘어 약 3조원 이상의 피해가 예상된다.이제는 매년 연례행사가 되어 식상할 정도로 습관화되었고 우리나라보다 해외에 악명이 높다고 하...
산업경제신문사  |  2016-10-15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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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순환근무 개선, 과연 제대로 정책입안 이루어질까?
오는 7월부터 그 동안 문제가 심각했던 공무원 순환근무의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인사혁신처의 최근 발표가 있었다.특히 전문성이 요구되어 관련법 입안 등 시간을 요하는 각종 정책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
산업경제신문사  |  2016-05-12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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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자동차의 주류로 들어올 것인가?
최근 전기차의 위세가 심상치가 않다. 내연기관차의 역사보다 훨씬 오래된 전기차가 본격 재등장한지 10년이 넘어가고 있으나 주변에서는 아직 주류라기보다는 지나가는 미풍이라고 평가 절하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할 수 있다....
산업경제신문사  |  2016-04-12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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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입차 점유율 한계가 다가온다
작년 국내 수입차 점유율은 약 15.5%, 24만대 정도였다. 매년 1% 이상씩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수년간 수직 구조로 급성장하여 글로벌 메이커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 되었다.특히 고급 모델을 중심으로 급성장...
산업경제신문사  |  2016-03-30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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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분야, 창조경제의 영역은 남아있는가
국내 자동차 산업은 국가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핵심 산업이라 할 수 있다.완성차 메이커 산하에는 1천개가 넘는 부품사가 산재해 있고 2차, 3차 기업으로 넘어가면서 더욱 확대되는 기초산업이라 할 수 있다.즉 자동...
산업경제신문사  |  2016-02-28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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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 일본을 통해 배워라!
올해 1월 초부터 가장 관심을 가진 전시회가 바로 미국 라스베가스 세계 가전전시회인 CES이다.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의 지동차에 대한 관심은 바로 이어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라고 할 수 있다.모든 관심이 연초부...
산업경제신문사  |  2016-02-03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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