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7.9.28 목 15:43
상단여백
기사 (전체 14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위기의 중국 시장, 포기할 것인가?
중국 시장이 점차 위기로 치 닿고 있다. 이미 이마트 철수는 물론이고 가장 큰 압박을 받던 롯데마트마저 철수를 결정하고 청산절차를 밟고 있기 때문이다. 사드발 중국 정부의 압박은 이미 대만이나 일본 등의 사례를 보면...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26 12:34
라인
자율주행차,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라
최근 미래의 먹거리 중 자동차는 핵심 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차 영역과 전자영역이 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최근 먹구름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12 10:26
라인
한국중고차 페스티벌, 새로운 중고차 가치로 거듭
국내 최초의 중고차 잔치인 제 1회 한국중고차 페스티벌이 며칠 내로 다가왔다. 이번 주금요일 8일부터 10일 주말까지 3일간 광화문 프레스센터 앞마당에서 개최된다.국내 중고차의 연간 거래규모는 약 370만대에 이르지...
산업경제신문사  |  2017-09-04 13:01
라인
위기의 국내 자동차 산업, 해결책은 없는가?
국내 자동차 산업이 심상치가 않다. 물론 국내 경기가 별로 좋은 상황이 아니고 북핵 등 주변 상황도 악조건이 누적되어 전체적인 상황도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다.이중 다양한 악재가 더욱 누적된 자동차 분야의 문제점이 ...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21 12:43
라인
국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는 과연 불가능한가?
지난 4년간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였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시적인 효과는 많이 미흡하였다고 할 수 있다.일각에서는 부정적인 의견도 나오고 있고 지난 박근혜정부의 잘못된 정책의 하나가 아닌...
산업경제신문사  |  2017-08-16 23:54
라인
디젤차는 결국 사라지는가?
이번 정부가 새로 들어서면서 대통령 공약으로 2030년 디젤차 운행중지라는 카드를 제시하였다.여기에 친환경차 활성화와 임기 내 260만대 전기 이륜차 보급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겠다고 언급하였다.물론 배경에는...
산업경제신문사  |  2017-06-14 19:31
라인
올해 자동차 이슈를 통해 미래를 본다
올해는 어느 해보다 변화도 많았고 국내외 현안이 쏱아지면서 기복도 컷다고 할 수 있다.자동차 분야는 더욱 이슈가 많아서 10대 이슈가 아니라 20대 이슈를 언급할 정도로 다사다난했다고 할 수 있다.연말 ...
산업경제신문사  |  2016-12-24 11:22
라인
현대차 노조 파업, 국가 경제 최고 악재다
최근 현대차 노조가 전면파업을 비롯하여 일주일간 부분파업을 하였다.올해에만 20번이 넘어 약 3조원 이상의 피해가 예상된다.이제는 매년 연례행사가 되어 식상할 정도로 습관화되었고 우리나라보다 해외에 악명이 높다고 하...
산업경제신문사  |  2016-10-15 10:06
라인
공무원 순환근무 개선, 과연 제대로 정책입안 이루어질까?
오는 7월부터 그 동안 문제가 심각했던 공무원 순환근무의 문제점을 개선한다는 인사혁신처의 최근 발표가 있었다.특히 전문성이 요구되어 관련법 입안 등 시간을 요하는 각종 정책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
산업경제신문사  |  2016-05-12 19:37
라인
전기차, 자동차의 주류로 들어올 것인가?
최근 전기차의 위세가 심상치가 않다. 내연기관차의 역사보다 훨씬 오래된 전기차가 본격 재등장한지 10년이 넘어가고 있으나 주변에서는 아직 주류라기보다는 지나가는 미풍이라고 평가 절하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할 수 있다....
산업경제신문사  |  2016-04-12 12:05
라인
국내 수입차 점유율 한계가 다가온다
작년 국내 수입차 점유율은 약 15.5%, 24만대 정도였다. 매년 1% 이상씩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수년간 수직 구조로 급성장하여 글로벌 메이커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시장이 되었다.특히 고급 모델을 중심으로 급성장...
산업경제신문사  |  2016-03-30 15:38
라인
자동차 분야, 창조경제의 영역은 남아있는가
국내 자동차 산업은 국가경제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핵심 산업이라 할 수 있다.완성차 메이커 산하에는 1천개가 넘는 부품사가 산재해 있고 2차, 3차 기업으로 넘어가면서 더욱 확대되는 기초산업이라 할 수 있다.즉 자동...
산업경제신문사  |  2016-02-28 12:48
라인
국내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 일본을 통해 배워라!
올해 1월 초부터 가장 관심을 가진 전시회가 바로 미국 라스베가스 세계 가전전시회인 CES이다.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의 지동차에 대한 관심은 바로 이어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라고 할 수 있다.모든 관심이 연초부...
산업경제신문사  |  2016-02-03 13:13
라인
폭스바겐 사태, 향후 리콜은 어떻게 될까?
한 달이 지난 폭스바겐 사태가 조금은 진정되는 분위기이다.그렇게 많던 뉴스가 이제는 잠잠해지면서 폭스바겐 그룹의 향방이나 리콜 방법 등에 초점이 맞추어져 가는 분위기이다. 그러나 위낙 큰 사건이라 아직 물밑에선 심각...
산업경제신문사  |  2015-10-30 12:06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08215)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9-1 한성상가 B동 426호   |  대표전화 : 02)564-3300  |  팩스 : 02)564-0090
등록번호 : (인터넷 일간) 서울 아-03195 · (주간) 서울 다-10847  |  발행인·편집인 : ㈜산경이뉴스신문사 이만섭
대표이사 : 이만섭  |  편집국장 : 이만섭  |  등록일 : 2014년 6월17일  |  발행일 : 2014년 6월18일
회계고문 : 김영수 회계사  |  특허고문 : 김연환 변리사  |  법률고문 : 이강혁 변호사
Copyright © 2017 ㈜산경이뉴스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